본문 바로가기
마법의 영어 작문.독해

영문법이 필요없는"초 간단 영어작문 공식,영어독해 공식"-작문1-3

by English-Korean K- Culture, K-pop 2022. 5. 13.
반응형

본인이 대학에서 가르치는 학생들을 위해 만든 블로그이지만, 이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새롭게 알게 된 "구글애드센스(Google AdSense)"를 2주 만에 승인 받게 된 점에 대해 도움 주신분듣에게 감사드립니다. 구글(Google)에서 본 강의를 인정해 주었다는 느낌이겠죠. 아무튼 더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

 

내용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영문법이 필요 없는 "영어작문, 영어독해 공식"-작문1-3

2.문법의 고정 관념을 깨자!-모든 언어의 핵심은 "동사-2회"(독해-1-3에 이어)

3.미국 유명 관광지 그랜드 캐니언(Grand Canyon)에 대해 강의 중간 중간 직접 촬영한 사진을 통해서 소개합니다.

 

영문법이 필요 없는 "영어작문, 영어독해 공식"-작문1-3

영어 문법이 필요 없는 “영어작문, 영어독해 공식”은 특히 우리나라에서 조기 영어교육 때문에 유치원에서부터 우리 아이들이 영어에 많이 노출은 되고는 있지만, 그 노력에 비해 효과가 많지 않다는 평가가가 많아, 어른으로서 아이들에게 미안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이에 "1~9까지 숫자만 알면 유치원생도 영어 작문이 OK"라는 새로운 영어 학습법 영어작문, 영어독해 공식을 만들었습니다.

 

이는 단순히 유치원생들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영어 공부를 해도 더딘 발전을 보이는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및 유소년기 이런저런 사정으로 영어 공부에 전념을 하지 못했던 일반인까지 누구에게나 획기적으로 도움이 되는 그런 학습법입니다.

미국 서부에서 관광코스로 꼭 들리는 곳이 그랜드 캐니언(Grand Canyon) 협곡입니다. 그 크기에 놀라지 않을 수 없는데 깊이 1.6km, 폭 16km에 이르는 20억 년 지질학 역사의 산 증인입니다. 그 규모가 워낙 광대하다 보니 사진 한 장으로는 다 담을 수가 없습니다.

“영어작문, 영어독해 공식”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다음 전제를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모든 언어의 문법은 99% 동일하다

-문법이란? 모든 단어를 특징별로 분류해서 각각의 그룹에 이름을 붙인 것이다.

-문법의 세부적인 용법은 한 문장 안에서 나열되는 단어 순서를 규칙으로 만든 것이다.

 

영어 작문(English Writing) 공식 1단계 3회 학습을 아래 문장을 통해서 작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녀는 어제 엄마를 위해 선물을 사기 위해서 그 가게에 갔다.

 

첫째, "영어작문 공식"을 통해서 위문장을 작문하기 위해서는 먼저 한국어 단어에 대응하는 영어 단어를 암기하거나, 영어 사전의 도움을 받아서 준비한다.

그녀는       She

어제          Yesterday

엄마를       Mom

위해          for

선물을       present

사기          buy

위해서       to(“~다”로 끝나는 동사 결합해서 = 사기(사다)+위해서)

               to+동사(“~다”로 끝나는 동사) to+buy(사다)

그 가게      the store

(장소)에     to

갔다          went(가다-go/goes(현재 시간)의 과거 형태로 went)

 

둘째는 각각의 단어에 "영어작문 공식"에 따라서 단어의 나열 순서를 정해줍니다.

, 각각의 단어에 1부터 9까지의 숫자를 활용해서 순서를 정해 줍니다.

"영어작문 공식" 활용 규칙"

공식-1,한국어 각각의 단어에 영어 단어를 찾아서 쓴다.

참고사항: 우리말"~다"로 끝나는 단어가 문장 중간에 오면 "~다"는 없어지고 그 자리에 "to"가 온다("그 단어 + to"). 사다 => (buy), 위해서(to)

 

공식-2, 문장 제일 앞에 있는 단어에 순서 1번을 부여한다.

공식-3, 문장 제일 뒤에 있는 단어에 순서 2번을 부여한다.

공식-4, 문장 제일 뒤에 있는 2번을 기준으로 그 왼쪽에 있는 단어에 3번부터 차근차근 순서를 부여해준다.

공식-5, 마무리 단계로 순서 ①부터 ⑩번까지 차례대로 영어 단어를 나열하면 영어 작문이 완성된다.

유치원생도 부담 없이 "영어작문 공식"을 통해서 각 단어에 부여된 숫자 1부터 차례 대로 나열하는 것만으로 영어 작문이 완성됩니다중요한 것은 부단한 반복 학습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그랜드 캐니언(Grand Canyon) 협곡의 그 규모가 워낙 커서 관광버스가 데리고 가는 장소는 아주 일부에 불과합니다. 그래도 멀리 보이는 스케일이 대단하지요.

2.문법의 고정 관념을 깨자!-모든 언어의 핵심은 "동사-2"(독해-1-3에 이어)

"문법의 고정 관념을 깨자!"의 핵심 요지는 영어와 한국어의 비교언어학점 관점에서 한 문장 안에 모든 단어는 대부분 99% 1;1 대응(숙어, 관용구 등은 한 단어로 판단한다)이라는 결과론에서 나온 학습법입니다. 또한 이것은 당연히 영어 학습법이지만 배우는 학생입장에서 가장 쉽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모국어에서 “영어문법 개념”을 깨우침으로 해서 불필요한 영문법의 반복 학습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것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어떻게 한국어로 영어문법을 이해하는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위의 한국어 문제는 영어의 "to부정사"에 해당하는 문법으로 한 문장 안에 2개 이상의 동사가 있을 때 동사하나의 형태를 바꾸어 주어야하는데 한국어에서는 위의 형태들로 변하는 것이다. 영어에서는 "to+동사", "동사+ing" 그리고 형태가 변하지 않는 "동사원형" 3가지 중에 하나를 사용한다.

 

아래는 한국어와 영어의 "to부정사의 용법"을 그대로 재현 한 것이다.

위 문제에서 보았듯이 영어 “to부정사”의 용법을 고르는 문제는 영어 자체에서 문제를 찾는 것이 아니라, 우리말 해석을 기준으로 정답을 선택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실수하는 것이 영어에서 비슷한 형태를 선택하려할 때 자꾸 틀린 답을 고르는 이유입니다.

특정 장소만을 담기는 했지만 그래도 잊을 수 없는 웅장함이 엿보입니다. 이렇듯 거대한 그랜드 캐니언(Grand Canyon) 협곡의 전체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지는 않습니다. 관광 옵션 중에 경비행기 코스가 있습니다. 조금 비싸기는 하지만 그래도 인생에 다시 또 올 수 있을까 하는 마음으로 경비행기를 타고 사진을 몇장 남겼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