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작문 공식, 영어독해 공식" 이라함은 단순한 작문을 위해 학습 방식이 아닙니다. 영어 학습의 근본 형태를 바꾸어 학습자의 노력을 최대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학생들이 영어를 처음 시작하면서 Be동사, 8품사, 주어, 동사 등등을 배우면서 시작하지만, 이러한 문법의 지나친 심화 학습 방법은 오히려 영어 회화, 영어 듣기에 심대한 장애 중에 하나입니다.
일례로 영어를 전혀 모르는 "초등학교 3학년생"과 어려서부터 영어를 학습하고 초등학교 4학년때는 주어니영어 레벨 2를 수료한 "초등학교 4학년" 그리고 "중학교 3학년생"이 미국으로 건너간지 정확히 1년 후에 한국 수능 영어듣기 평가 테스트를 한적이 있습니다.
그 결과는 누구도 예상 하지 못한 초등학교 수학에서 아직 배우지 못한 계산법이 나온 한문제를 틀린 초등학교 3학년생이 1위를 했고, 2위는 2문제씩 틀린 초등학교4학년 그리고 중학교 3학년생입니다. 이런한 깜짝 놀란 결과는 두고두고 여런 교훈을 주는 시작에 불과 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생과, 중학생은 영어 발음에 외국인 특유의 엑센트가 5~6년 남아 있었지만, 초등학교 3학년의 경우 2년만에 그 특유의 엑센트가 사라졌으며 미국인처럼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영어를 배우는데 있어서 현지에서 배우는 것이 아닌이상 기본적인 문법이라할 수 있는 Be동사, 8품사, 주어, 동사 등등을 배워야하겠지만, 지나치면 오히력 독이 된다는 교훈입니다.
이렇 듯이 "영어작문 공식, 영어독해 공식" 역시 문법에 기초를 두는 것이 단순한 단어의 나열 순서에서 그 핵심을 두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문법이라는 것은 모든 단어를 그룹으로 분류하고 그 각각의 특징으로 분류 된 단어 그룹에 이름을 붙여서 문법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렇게 이름을 부여 받은 단어 그룹은 조금 더 상세하게 한 문장 안에서 어느 위치에 몇번째로 나열되느냐에 따라서 규칙화되는데 우리는 이것을 문법 규칙 또는 통칭으로 문법이라고 합니다.
위와 같은 결론 모든 언에에 동일한 문법 규칙이 있으며, 이런한 문법 규칙을 한마디로 정의 한다면 "한 문장 안에 단어의 나열 순서를 문법이라한다"입니다.
즉, "영어작문 공식, 영어독해 공식"은 어떠한 심오한 문법 지식이 필요 없이, 한 문장의 단어 나열 순서를 기준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유치원생도 가능한 탁월한 영어 학습법입니다.
이러한 영어 작문(English Writing) 공식은 총 3단계 20여가지의 세부적인 작문 공식에 의해서 이루어져 있습니다.
1단계는 주로 단문(주어 동사가 포함된)으로 2개 이상의 단어로 이루어진 문장이다.
2단계는 중문(주어 동사를 포함하고, 명사구, 동사구, 형용상구, 부사구 또는 부사절의 꾸밈을 받는) 형식의 문장이다.
3단계는 복문으로 주어 동사를 포함한 2개 이상이 문장이 혼재되어 있는 문장이다.
오늘 여기서 설명할 영어 작문(English Writing) 공식은 1단계로 단문(주어 동사가 포함된)의 형식을 갖춘 2개 이상의 단어로 이루어진 문장입니다.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및 일반인까지 영어 작문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에게 필요한 학습법입니다. 특히 지금까지 영어를 공부하면 아래 사항에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반드시 본 학습법을 배워야합니다.
- 지금까지 영어 공부를 해 왔지만 영어쓰기가 어렵다.
- 그냥 통으로 문장을 암기해서 작문하다보면 중간에 빠뜨리는 단어가 있다.
- 영어회화 시 암기한 문장이 아니면 어떻게 말해야하는지 모르겠다.
- 영어 테스에서 "다음 중 틀리 곳을 찾으시오"라는 문제를 마주치면 암기한 문장이 아니면 그냥 찍는다.
- 영어 쓰기(서술형) 문제가 나오면 어떻게 써야하는지를 모르겠다.
또한 영어를 잘 모르는 부모님이라도 단순히 숫자를 나열하는 "영어작문 공식"이라서 아이와 함께 즐겁게 영어 공부를 할수 있습니다.
영어 작문(English Writing) 공식 1단계 2회 학습을 아래 문장을 작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빠는 어제 나에게 자전거 타는 법을 가르쳐주었다.
첫째, "영어작문 공식"을 통해서 위문장을 작문하기 위해서는 먼저 한국어 단어에 대응하는 영어 단어를 암기하거나, 영어 사전의 도움을 받아서 준비한다.
아빠는 - my dad
어제 - yesterday
나에게 - me
자전거 - bicycle
타는 법 - how to ride (암기하기- how to ~하는 법, how to + 동사(우리말 "~다"로 끝나는 단어)
how to + 타다 => 타는 법
가르쳐주었다 - taught(과거를 나타냄- teach는 원형)
둘째는 각각의 단어에 "영어작문 공식"에 따라서 단어의 나열 순서를 정해줍니다.
즉, 각각의 단어에 1부터 9까지의 숫자를 활용해서 순서를 정해 줍니다.
"영어작문 공식" 활용 규칙"
공식-1,한국어 각각의 단어에영어 단어를 찾아서 쓴다.
참고사항: 우리말"~다"로 끝나는 단어가 문장 중간에 오면 "~다"는 없어지고 그 자리에 "to"가 온다("그 단어 + to").
타다 => 타 는 (타+to)
공식-2, 문장 제일 앞에 있는 단어에 순서 1번을 부여한다.
공식-3, 문장 제일 뒤에 있는 단어에 순서 2번을 부여한다.
공식-4, 문장 제일 뒤에 있는 순서 2번을 기준으로 그 왼쪽에 있는 단어에 3번부터 차근차근 순서를 부여해준다.
공식-5, 마무리 단계로 순서 ①부터 ⑧번까지 차례 대로 영어 단어를 나열하면 영어 작문이 완성된다.
추가 "영어작문 공식"-1
우리말 "~다"로 끝나는 단어가 올 경우 "~다"를 행하는 사람은 항상 그 행동하는 단어 앞에 온다.
따라서 "타다"를 행동하는 사람은 나(나에게)이므로 me는 how to ride 앞에 온다.
유치원생도 부담 없이 "영어작문 공식"을 통해서 각 단어에 부여된 숫자 1부터 차례 대로 나열하는 것만으로 영어 작문이 완성됩니다.
중요한 것은 부단한 반복 학습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단어를 암기하는 방법에 아주 탁월한 학습법이 있습니다.
단어 스펠링 포함해서 최단기간에 암기하고,
한번 암기한 단어를 최대한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는 학습법이 궁금하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공통적인부분과 학생 개개인의 영어 실력 상태에 따른 맞춤형 어드바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법의 영어 작문.독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문법이 필요없는"초 간단 영어작문 공식,영어독해 공식"-작문1-3 (0) | 2022.05.13 |
---|---|
영문법이 필요없는 "초 간단 영어작문 공식,영어독해 공식"-독해 1-3 (0) | 2022.05.08 |
영문법이 필요없는 "초 간단 영어작문 공식,영어독해 공식"-독해 1- 2 (0) | 2022.05.01 |
영문법이 필요없는 "초 간단 영어작문 공식,영어독해 공식"-작문 1- 1 (0) | 2022.04.30 |
영문법이 필요없는 "초 간단 영어작문 공식,영어독해 공식"-독해 1- 1 (1) | 2022.04.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