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법의 영어 작문.독해

영문법이 필요없는 "초 간단 영어작문 공식,영어독해 공식"-독해 1-3

by English-Korean K- Culture, K-pop 2022. 5. 8.
반응형

이번 블로그 포스팅부터는 세계 경제의 중심지 미국 뉴욕을 비롯해서 뉴욕에서 다리 하나 건너(차량으로 1~2)뉴욕커(New Yorker-뉴욕 거주민이란 생활 회화 표현)의 거주지로 가광 받고 있는 뉴저지(New Jersey) 및 미국 수도 워싱턴DC(Washington DC) 주변의 이야기를 해 볼까합니다.

 

본 블로그의 포스팅의 목적은 “영어독해 공식과 영어작문 공식”을 통해서 지금까지 영어를 공부해온 유치원생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현재의 본인 실력을 빠르고, 쉽게 실력을 올려 주는 것입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 공부를 해도 해도 무언가 부족하고, 실력도 안 늘고,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는 사람들 대상으로 “영어문법”이라는 고정 관념을 깨서 단 시간에 독해, 작문, 회화 및 실전 영어 테스트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본 블로그 포스팅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1~2분 투자로 배우는 영어독해, 작문공식

- 문법의 고정관념을 깨자- 모든 언의 핵심 동사

- 미국 뉴욕주와 캐나다 국경 사이에 흐르는 나이아가 폭포(Niagara Falls)

 

 

1~2분 투자로 배우는 영어독해, 작문공식 시작합니다. 이번에는 독해 1-3편으로 지금까지 여러분의 영어 실력과 상관없이 단어만 알고 있다면 특정한 공식에 의해서 간단하게 독해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식을 활용하면 유치원생도 쉽게 독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어독해, 작문공식은 한국어와 영어 문법을 비교 언어학적으로 분석하고, 공식화해서 20여 가지의 패턴을 만들어 낸 것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20여 가지의 패턴에는 여러분이 지금까지 무수히 반복하면서 배운 모든 세부적인 영어 문법을 개념으로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영어문법을 개념으로 이해하고 나면, 문법의 심화학습은 더 이상 필요가 없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어휘력(얼마만큼 단어를 암기하느냐)이 영어 실력입니다. 그렇지만 암기한 단어들을 바로바로 활용하는 법을 찾지 못한다면, 암기한 단어는 시간이 지나면서 잊어버리게 되고, 다시 처음부터 노력해야하는 패턴이 반복되는 것이죠.

 

본 블로그는 이러한 여러분의 장애를 제거해 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영어의 기본이 부족한 것도 장애가 되지 않습니다. 영어독해, 작문공식은 처음 영어를 배우기 시작한 사람이나, 지금까지 오랫동안 배워 온 사람이나 차이가 없습니다. 오늘 단어를 5개 외웠다면, 5개 단어를 바로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최대한 빠르고, 쉽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영어분의 영어실력을 향상시켜주겠습니다.

 

My sister and her best friend are learning French to travel to France.

 

첫째, 위 영어 문장을 독해하기 위해서는 그 문장에 있는 영어 단어를 암기하거나, 영어 사전을 활용한다는 전제 하에 독해를 합니다. , 먼저 그 단어들이 의미하는 뜻을 알아야합니다. 그리고 2개 이상의 단어가 특정 표현을 나타내는 단어를 그룹으로 묶는 것입니다.

 

My sister and her best friend – 나의 누나와 그녀의 가장 친한 친구는

are learning - 배우고 있다

French - 프랑스어를

to travel - 여행하기 위해서

to - 장소(~에)

France - 프랑스

 

1. My sister and her best friend 나의 누나와 그녀의 가장 친한 친구는

 

“and”문장 중간 또는 “,”뒤에 주로 나타난다. 여기에서 쓰이는 and문장 중간에서 2개 또는 2사람, 2개의 단어를 한 덩어리로 묶어 주는 역할을 한다. 다시 말해서 독해 공식에서 번호를 하나만 부여 받는다.

 

2. are learning - 배우고 있다

be(동사)+ 동사+ing 형태는 우리말 “~하고 있다, ing와 결합하는 동사를 하고 있다라는 뜻입니다. 영어 문법에서는 동사의 진행형이라고 정의하죠. be(동사)현재 시간에 한사람이 하는 경우 “is 또는 am”을 선택해서 사용하고, 2사람 이상이면 “are”를 사용합니다.

 

여기에서(are learning) “are”를 사용 했다는 것은 2사람 이상(나의 누나와 그녀의 가장 친한 친구는)을 의미합니다.

 

3. to travel - 여행하기 위해서

우리말 “~다”로 끝나면 동사라고 합니다. “travel”여행하다의미로 우리말 로 끝나기 때문에 동사로 분류되는 단어의 그룹입니다. 영어의 특정 단어의 뜻이 “다”로 끝나면 무조건 “동사”라고 기억을 해주세요.

 

즉 이렇게 동사 앞에 “to”가 오면 무조건 영어 문법 중에 하나인 “to부정사입니다. “to부정사는 우리말로 여러 의미를 나타내는데 여기서는 목적을 나타내는 “to부정사의 부사적인 용법으로 “~하기 위해서”라는 뜻을 나타냅니다. 영어문법에 신경 쓰지말고 우리말 의미(“~하기 위해서”)만 기억을 하면 됩니다.

 

따라서 “travel(여행하다) + to(~하기 위해서)”“to travel (여행하기 위해서)”라는 의미이다.

 

4. to - 장소(~)

여기서 “to”는 위에서 “to”와 다르게 동사 앞에 오지 않기 때문에 “사람(~에게) 또는 장소(~에)”라는 의미를 나타낸다. 뒤에 France(프랑스)라는 장소를 나타내기 때문에 “장소(~에)”를 나타낸다.

 

다시 단어 각각의 뜻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My sister and her best friend – 나의 누나와 그녀의 가장 친한 친구는

are learning - 배우고 있다

French - 프랑스어를

to travel - 여행하기 위해서

to - 장소(~에)

France - 프랑스

 

둘째, 각각의 단어에 "영어독해 공식"에 따라서 단어의 나열 순서를 정해줍니다.

즉, 각각의 단어 1부터 9까지의 숫자를 활용해서 순서를 정해 줍니다.

 

주의할 점은 위에서 여러번 강조했지만  몇개의 단어가 모여서 하나의 뜻을 나타낼 경우는 번호 하나만을 부여합니다.

 

"영어독해 공식 활용 규칙"

 

공식-1, 영어 단어에 해당하는 한국어 의미를 암기하거나 사전을 활용해서 그 의미를 찾는다. 

My sister and her best friend    are    learning    French           to               travel       to           France.

나의 누나와 가장 친한 친구는      있다   배우고      프랑스어를   ~하기 위해서   여행을    장소(~에)   프랑스

 

공식-2, 문장 제일 앞에 있는 단어에 순서 1번을 부여한다. 

공식-3, 문장 제일 뒤에 있는 단어에 순서 2번을 부여한다. 

공식-4, 문장 제일 뒤에 있는 순서 2번을 기준으로 그 왼쪽에 있는 단어에 3번부터 차근차근 순서를 부여해준다. 

공식-5, 마무리 단계로 순서 ①부터 번까지 차례 대로 영어 단어를 나열하면 영어 작문이 완성된다.

아주 간단하게 어떠한 영문법적인 지식이나, 영어 문장을 통으로 암기하는 노력이 없이  "영어독해 공식"을 통해서 각 단어에 부여된 숫자 1부터 차례 대로 나열하는 것만으로 영어 독해가 완성됩니다.

중요한 것은 부단한 반복 학습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단어를 암기하는 방법에 아주 탁월한 학습법이 있습니다. 

단어 스펠링 포함해서 최단기간에 암기하고,

한번 암기한 단어를 최대한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는 학습법이 궁금하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공통적인부분과 학생 개개인의 영어 실력 상태에 따른 맞춤형 어드바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번째 타이틀 "문법의 고정관념을 깨자"- 모든 언의 핵심 “동사”

 

거두절미하고 영어에서 동사라고하면 주어의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낸다라고 기본적으로 배웠습니다. 또 그 동사에서 파생된 to부정사, 동명사, 동사원형, 현재분사, 과거분사, 능동태, 수동태, 가정법, 동사의 시제 등 모든 문법 영역에 걸쳐서 관계하고 있는 것이 동사입니다.

 

to부정사, 동명사, 동사원형, 현재분사, 과거분사, 능동태, 수동태, 가정법, 동사의 시제는 동사라는 문법의 핵심 중에 핵심에 있는 요소들입니다. 따라서 동사를 이해한다는 것은 위에서 열거된 대부분의 문법을 이해했다고 봐야합니다.

 

그 반대로 여러분이 지금까지도 문법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면, 너무 광범위한 동사의 범위로 아직도 정확히 그 맥을 잡지 못하고 있다는 결론입니다.

 

여기서는 그러한 난해한 동사의 문법에 대한 고정 관념을 깨서 아주 단순하고,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이 블로그 첫 포스팅에서도 늘 언급하는 것이 문법이란 모든 단어를 그 특징에 따라서 그룹으로 분류해서 각각의 그룹에 이름을 붙인 것이라고 했습니다.

 

단어의 특징이란 한마디로 단어 뜻"입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말 해석의 특징입니다.

예를 들면

“~로 끝나는 단어는 동사

“~으로 끝나는 단어는 형용사

“~로 끝나는 단어는 부사

명칭”(사람, 사물, 식물, 추상적인 것 등등)로 끝나는 단어는 명사

이렇게 단어의 특징에 따라서 이름을 붙이고 우리는 그것들에 설명이라는 살을 붙여서 문법이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단어들이 한 문장 안에서 나열되는 순서(문장 안에서 사용되는 가장 왼쪽 첫 단어부터 오른쪽으로 배열되는 마지막 단어의 순서)의 규칙을 만들어 문법의 세부적인 틀을 완성한 것입니다.

 

문법을 한마디로 다시 정의 한다면 “문장 안에서 쓰이는 단어의 나열순서”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문법적인 설명이 아니라 가장 단순하고, 쉽게, 한번의 개념 이해로 체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 동사는 우리말 “~다”로 끝나는 단어의 형태이다.

경우에 따라서 “가자, 가세요, 가지?, 갈까(요)?, 가죠, 가라, 가다(갔다/갔었다)” 등으로 끝나기도 합니다. “~다, ~자, 요, 까, 죠, 라, 지” 등을 지칭합니다.

 

영어 문법에서 동사를 장황하게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말 단어 뜻이 나타내는 형태(“~다, ~자, 요, 까, 죠, 라, 지”)를 포함하고 있으면 동사라고 정의하면 된다.

 

이러한 동사는 다시 몇 가지 단어가 나타내는 표현의 특징에 따라서 to부정사, 동명사, 동사원형, 현재분사, 과거분사, 능동태, 수동태, 가정법, 동사의 시제 등으로 분류합니다.

 

- to부정사가는 것이, 가는 것을 또는 가기 위해, 갔기 때문에등등으로 표현 될 경우

 

- 동명사는 일부 to부정사와 비슷한 형태로 가는 것이, 가는 것을등등으로 표현 될 경우

 

- 동사원형가게 하다등을 표현할 때

 

- 현재분사 가고 있는, 가면서등을 표현할 때

 

- 과거분사 가게 된, 간등으로 표현할 때

 

- 가정법 가면, 간다면등으로 표현할 때

 

- 동사의 시제 간 적이 있다, 갔다등으로 표현할 때

 

위에서 보듯이 우리말 “~다”로 끝나는 단어의 형태를 동사라고하고, 그 동사의 우리말 단어의 표현 특징에 따라서 다시 동사에서 파생된 여러 문법이라 분류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문법의 개념을 쉽고, 빠르고, 간단하게 마스터하는 방법은 영어 단어의 우리말 해석의 특징을 기억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고정관념을 깨자 동사편-1”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동사에 관해서 포스팅을 준비하고 있으며,

- 기출문제를 활용한 다양한 동사 문제 풀어보기

- 영어작문 공식과 독해공식을 활용한 동사 쓰임

- 영어작문 공식이 영어 화회에서 사용되는 사례

 

등에 대해서 꾸준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세번째 타이틀 "미국 뉴욕주와 캐나다 국경 사이에 흐르는 나이아가 폭포(Niagara Falls)"

 

이번 포스팅부터는 미국에서 10년 생활 하는 동안 직접 체험한 이야기를 해 볼까합니다. 미국에 대한 이야기는 기존에 많은 블로그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장황한 설명 보다는 그때그때 기록으로 남긴 사진을 바탕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나이아가 폭포(Niagara Falls) 미국 뉴욕주와 캐나다 국경 사이에 흐르는 강으로 미국 캐나다에서는 가장 크고 그 규모 또한 웅장합니다. 그 규모에 걸맞게 이과수 폭포, 빅토리아 폭포 등과 함께 세계 3대 폭포로 유명합니다.

 

이렇다 보니 한 가지 특이한 점은 미국 쪽에서 바라보는 나이아가라 폭포 전경과 캐다나다 쪽에서 바라보는 폭포 전경이 아주 많이 차이가 납니다. 캐나다 쪽에서는 폭포 전경 전체가 다 보이지만, 나이아가라 폭로 향하는 강줄기가 미국 쪽에서 흘러나오면서 미국 쪽에 숨겨지듯 들어가 있는 U자 형태를 띠고 있기 때문에 전체가 다 보이지 않고 절반 정도만 보입니다. 게다가 폭포 아래쪽은 보이지 않습니다.

날씨가 화창한 날이면 물안개가 강하기 때문에 쉽게 무지개를 볼 수 있습니다.

캐나다 령에서 본 나이아가라 폭포전경입니다. 비디오카메라 줌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미국에서는 보이지 않던 나이아가라 폭포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쪽에서 보이는 캐나다 관광용 배 선착장입니다.

관광용 배에 승선하는 사람은 폭포에서 발생하는 물안개의 양이 엄청나서 모두 파란색 비옷을 입고 승선해야합니다.

나이아가라 폭포 야경입니다. 캐나다 쪽에서 밤에 시간을 정해 놓고 레이져쇼를 합니다.

위에서 이야기 한 대로 장황한 설명 보다는 직접 촬영해서 기록에 남긴 사진을 바탕으로 짧게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