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한국어 Grammar

효율적인 문법 습득:‘To부정사’의 영어와 한국어 문법 비교 방식

by English-Korean K- Culture, K-pop 2023. 11. 5.
반응형

설명:

전 세계 모든 언어 문법 규칙 뒤에 숨은 이유를 강조하는 비교적인 방식으로 문법을 효율적으로 습득하는 여정에 참여하세요. 이 강좌에서는 두 가지 중요한 측면을 탐구합니다.

 

1. 문법의 중요성: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문법 규칙이 왜 필수적인지 이해하세요. 정확한 문법이 언어의 복잡한 아이디어를 전달하기 위해 필요한 구조를 제공하고 언어를 명확하게 하며 모호함을 피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영어와 한국어뿐만이 아니라 모든 언어에서 학문적, 전문적 및 일상적인 맥락에서 올바른 문법이 왜 중요한지 지금부터 배워 보세요.

 

2. 통합된 문법 접근 방식:

고립된 문법 규칙에서 시작하는 대신 언어를 구성하는 단어와 그 배열의 연결된 방식에서 종합적인 이해에 집중하세요. 문법은 단순히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한 규칙 세트가 발생해야만 하는 그 이유를 이해해야합니다.

 

, 영어와 한국어를 비롯해서 모든 언어에는 어구 순서’, ‘접속사등 단어와 단어를 연결하는 연결자 등이 문장 안에서 나타난 위치에 따라서 여러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합니다.

 

따라서 영어와 한국어를 포함해서 각각의 모든 언어에서 문법이라는 것은 이런 규칙에 이름을 붙여서 문법이라고 명명한 것입니다.

 

이 강좌는 학생들이 두 언어 간의 문법을 더 효율적으로 이해하고, 두 언어 모두에서 효과적이고 자신감 있는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 첫 번째 강의로 ‘To부정사의 영어와 한국어 문법 비교적인 방식"입니다.

 

비교 방식은 상급, 중급, 하급 등 3가지 레벨로 예문을 들어서 설명합니다.

 

1. ‘To부정사존재의 이유

여러분 암기하고 있는 영어 단어 중에 동사앞에 ‘To’를 붙여서 ‘To부정사(to+동사)’라는 이름을 붙여준 것이다.

 

‘To부정사(to+동사)’라는 이름을 붙여 주는 이유한 문장 안에서 동사가 2개 이상 중복이 될 경우 반드시 메인 동사(주어 바로 뒤에 있는 동사)’ 하나를 제외한 모든 동사는 그 형태가 다음 3가지 중에 하나로 변해야 한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To부정사(to+동사)’이다.

다시 말해서 영어의 To부정사동사가 2개 이상 일을 때 다른 단어와 연결되기 위한 하나의 형태에 불과한다. 이는 모든 언어에 동일하며 한국어를 배우거나 영어를 배우는 다른 외국인 학생들 역시 본인이 속한 모국어에서 동사의 형태를 비교하면 ‘To부정사에 대한 이해가 아주 빠를 것이다.

 

다음은 ‘To부정사의 예문이다. 단 여러분이 ‘To부정사를 배우면서 이미 알고 있듯이 위에 제시된 3가지 형태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하는 이해를 돕기 위해 어린 아이가 음식에 편식이 있는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동사에 따라서 편식이 있다. “나는 To부정사만 필요해”, “나는 동사 + ing = 동명사 또는 현재 분사, “나는 + ed = 동사의 과거형 또는 과거 분사(일부 단어 불규칙 변화형)”, 마지막으로 나는 to + 동사 = ‘To부정사또는 동사 + ing = 동명사 또는 현재 분사 둘다 괜찮아라는 식의 편식을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다음 문장을 알맞게 완성하시오.>>

 

이렇게 예문까지 완성해 보았습니다. 여러분이 영어의 To부정사라는 문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모국어에서 한 문장 안에 2개 이상의 동사가 있을 때 2번째 동사는 어떻게 다른 단어와 연결 되는지를 이해하세요. 그럼 영어의 To부정사가 왜 필요한지, 스스로 완벽한 이해를 성취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쉽게 설명을 한다면;

영어단어 뜻이 우리말 ~로 끝나는 단어가 자기가 표현하고자 하는 표현의 맨 마지막에 위치해 있지 않으면, 그 단어 앞에 ‘to으로 부여한다라고 이해하세요.

 

이렇게 설명하면 영어 일기를 쓰고 하는데 중학교 2학년(8학년) 수준까지는 커버가 가능합니다.

 

 

다음 강의에는 To부정사가 실제 초..고등학교 내신과 토익(TOEIC)과 토플(TOEFL)에서 출제되는 문제 유형을 예로 설명하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통해서 새롭게 업로드 되는 자료를 신속하게 바다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일기에서 실제 사용되는 to부정사실제 사례 찾아보기.

Today was a fun day at school. We learned about colors. I love colors! My favorite color is blue. I wore my blue t-shirt to school today.

 

In the morning, we had a big box of crayons, and we all picked our favorite colors. I picked blue and colored a beautiful sky with fluffy clouds. It made me feel happy.

 

At lunchtime, we had yummy peanut butter and jelly sandwiches. I ate all my sandwich, and I got a gold star from my teacher. She said, "Great job, little artist!"

 

After lunch, we played outside on the swings. I went really high, and it felt like I was flying like a bird.

 

When it was time to go home, my teacher gave me a sticker because I did a good job today. I love my teacher!

 

I can't wait to go to school again tomorrow. I hope we learn about more colors.

 

오늘은 학교에서 즐거운 하루였어요. 오늘은 색깔에 대해 배웠어요. 색깔을 좋아해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색깔은 파란색이에요. 오늘은 학교에 파란 티셔츠를 입었어요.

 

아침에 큰 크레용 상자가 있었고, 우리 모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색깔을 골랐어요. 제가 파란색을 골랐고 솜털 같은 구름이 있는 아름다운 하늘을 그렸어요. 그림을 그리니 행복해졌어요.

 

점심 시간에는 맛있는 땅콩 버터와 젤리 샌드위치를 먹었어요. 제가 샌드위치를 다 먹었고, 선생님께서 금색 별을 줬어요. 그녀가 "잘 했어, 작은 화가!"라고 말했어요.

 

점심 이후에는 밖에서 그네에서 놀았어요. 저는 정말 높이 올라갔는데, 새처럼 날고 있는 것 같았어요.

 

집에 시간이 되면, 선생님께서는 오늘 하루를 잘 마무리했으므로 제게 스티커를 주셨어요. 저는 제 선생님을 사랑해요!

 

내일 학교에 다시 는 것을 너무 좋아요. 더 많은 색깔에 대해 배우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